돈이되는 정보

[코로나 최신 테크] 웨어러블 위치 추적, 24시간 온도 센싱 기술

박책임 2020. 11. 17. 08:19
반응형

 

 

 

 

더보기

모니터링 웨어러블 기술

 

미시간주 로체스터에서 오클랜드 대학교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초기 징후를 정확히 찾아 내기 위해 피부 온도를 1 분에 한 번 (하루에 1,400 회 이상) 기록하는 웨어러블 기기를 학생들에게 배포 할 준비를하고 있습니다.

 

텍사스 주 플라 노에서 Rent-A-Center 본사의 직원들은 최근 서로 밀접한 접촉을 기록하고 바이러스 노출 가능성을 알리는 데 사용할 수있는 근접 탐지기를 착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테네시주 녹스빌에서 테네시 대학 축구 팀의 학생들은 경기 중에 어깨 패드 아래에 근접 추적기를 집어 넣어 팀의 의료 책임자가 팀원이나 상대 선수 근처에서 15분 이상을 같이 시간을 보낸 선수를 추적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웨어러블 장치인 강력한 새감시 시스템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막기위한 전투에 등장하는 최신 첨단 장치입니다. 

 

일부 스포츠 리그, 공장 및 요양원에서 이미 배치했습니다. 리조트는 웨어러블 장비를 채택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습니다. 

 

몇몇 학교는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컨퍼런스 업계는 이를 컨벤션 센터 재개를 돕는 잠재적 도구로 주시하고 있습니다.

 

시장 조사 기관인 International Data Corp.의 직원 경험에 초점을 맞춘 연구 관리자 인 Laura Becker는 “초기단계에 있습니다만, 그것이 효과가 있다면 모든 사람들이 평범함으로 돌아 가기를 원하기 때문에 시장이 거대해질 수 있습니다."

 

기업과 업계 분석가들은 웨어러블 추적기가 유행성 안전의 중요한 격차를 메워 준다고 말합니다. 

 

많은 고용주와 대학에서 증상 확인 앱 및 온도 검색 카메라와 같은 바이러스 검사 도구를 채택했습니다. 

 

그러나 COVID-19 감염자중 열과 같은 증상이 전혀 발생하지 않을 수있는 사람들이 약 40 %로 무증상 증상이 환자가 있어 그들을 완벽하게 잡지는 못합니다. 

 

 

 

 

더보기

위치 추적 기술

 

 

일부 사무실에서는 사용자의 근접성을 감지하는 스마트폰 바이러스 추적 앱도 채택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스마트폰 추적앱은 발달이 되고 보급화 되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웨어러블 트래커는 작업자가 휴대폰을 가져갈 수없는 공장과 같은 작업장이나 운동 선수가 함께 시간을 보내는 스포츠 팀과 같은 다른 청중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미국의 많은 프로 축구 및 농구팀은 웨어러블 센서가 운동선수의 속도 및 거리와 같은 데이터를 추적하는 뮌헨에 있는 회사 인 Kinexon의 스포츠 성능 모니터링 기술을 이미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회사는 신속하게 장치를 전염병에 맞게 조정하여 선수 또는 코치 간의 긴밀한 접촉을 기록하고 6 피트 이내에 도달하면 경고등을 방출하는 시스템 인 SafeZone을 도입했습니다. NFL은 9 월부터 선수, 코치 및 직원에게 트래커를 착용하도록 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데이터는 Tennessee Titans의 발병을 포함하여 9 월부터 양성 반응을 보인 약 140 명의 NFL 선수와 직원의 접촉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되었다고 NFL Players Association의 의료 책임자인 Thom Mayer 박사는 말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감염된 동료 근처에서 15 분 미만을 보낸 사람들을 배제하는 데 특히 도움이된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Southeastern Conference의 대학 축구 팀도 Kinexon 추적기를 사용합니다. 

 

테네시 대학의 주치의 인 Chris Klenck 박사는 근접성 데이터가 선수들이 15 분 이상 가깝게 시간을 보냈을 때 팀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경기 중 필드에 거의 없었지만 종종 부업에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그 데이터를 표로 만들 수 있으며, 그 정보를 통해 가까운 사람을 식별 할 수 있습니다."라고 Klenck는 말했습니다.

 

 

 

 

더보기

개인 정보 침해, 감시

 

 

시민권 및 개인 정보보호 전문가들은 이러한 웨어러블 모니터링 장치의 확산이 전염병보다 오래 지속되는 새로운 형태의 감시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이는 Facebook 및 Google과 같은 회사가 온라인에서 구축 한 것과 동일한 종류의 광범위한 추적을 현실 세계로 안내합니다. 

 

그들은 또한 일부 웨어러블 센서가 고용주, ​​대학 또는 법 집행 기관이 사람들의 위치 또는 소셜 네트워크를 재구성하여 자유롭게 만나고 말하는 능력을 식힐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러한 데이터 마이닝 위험이 불법적으로 거주하는 이민자 또는 정치 활동가와 같은 특정 근로자 또는 학생에게 불균형 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맨해튼의 비영리 단체 인 Surveillance Technology Oversight Project의 전무 이사 인 Albert Fox Cahn은 “ 침입적이고 검증되지 않은 장치가 우리의 직업을 유지하고 학교에 다니거나 공적 생활에 참여하는 조건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은 참 놀랍습니다. 

 

"더 나쁜 것은 경찰이나 ICE가 학교와 고용주에게이 데이터를 넘겨달라고 요구하는 것을 막을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더보기

개인 정보로 이완 (사용자 ID 코드 사용)

 

 

Kinexon과 웨어러블 추적기를 판매하는 다른 회사의 경영진은 최근 인터뷰에서 새로운 데이터 마이닝 위험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이를 완화하기위한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습니다.

 

근접 감지 센서를 만드는 분석 회사인 Microshare의 장치는 Bluetooth 기술을 사용하여 10 분 또는 15 분 이상 서로 밀접하게 접촉하는 추적기를 착용 한 사람을 감지하고 기록합니다. 

 

그러나 "이 시스템은 사용자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지 않는다."고 Microshare의 CEO 인 Ron Rock은 말했습니다. 그리고 직원의 실명이 아닌 ID 코드를 사용하여 가까운 연락처를 기록합니다.

 

Rock은이 시스템이 고객 회사의 인사 관리자 또는 보안 담당자가 근로자의 사회적 연결을 매핑하는 것이 아니라 감염된 사람 근처에서 시간을 보낸 직원을 식별하고 경고하는 데 사용하도록 설계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창고의 포장 스테이션과 같은 특정 위치에서 시간을 같은 작업자의 ID 번호를 별도로 기록하여 감염된 사람이 시간을 보냈을 수있는 특정 영역을 과도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합니다.

 

GlaxoSmithKline은 최근 말레이시아의 한 사이트에서 시스템을 테스트했으며 아프리카, 아시아 및 유럽의 다른 소비자 건강 공장에 배포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노출 될 가능성이있는 작업자를 추적 할 수있는 "반응형 솔루션으로 설계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직원의 안전을 사전에 관리하고 보호 할 수있는 매우 강력한 도구가 되었습니다."

 

 

 

 

더보기

24시간 체온감지 BioButton 

 

 

 

디트로이트 인근의 공립 연구 대학 인 Oakland University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가능한 징후를 감지하기 위해 24시간 피부에 부착 된 새로운 동전 크기 센서인 BioButton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젊고 건강한 학생들에 대한 이러한 지속적인 감시가 유익한지는 아직 효과가 검증되지는 않았습니다. 

 

오클랜드 대학의 연구 담당 부사장 인 David A. Stone은 학교 관계자가 "BioButton을 신중하게 조사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과 같은 조치에 추가하면 바이러스 확산을 방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저위험 장치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이 기술은 가능한 바이러스 증상이있는 학생들에게 캠퍼스 보건 서비스를 알려줄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그러나 학교는 체온 측정값과 같은 특정 데이터를 받지 못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이상적인 세상에서 우리는 이것이 FDA 승인 진단이 될 때까지 기다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Stone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 전염병에 관한 어떤것도 이상적인 세상에 없었습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BioButton의 신생 기업인 BioIntelliSense의 CEO 인 James Mault 박사는 개인 정보 보호 문제가있는 학생들이 회사 기록에서 개인 정보를 제거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BioIntelliSense가 COVID-19에 대한 시스템의 효과를 조사하는 대규모 연구를 수행 할 준비를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오클랜드는 처음에 운동선수와 기숙사 거주자에게 BioButton을 착용하도록 계획했습니다. 그러나 대학은 거의 2,500 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정책에 반대하는 청원서에 서명한 후 해당 계획 취소했습니다. 

 

추적기는 이제 학생들에게 선택 사항입니다.

 

청원서를 시작한 학교의 4 학년 타일러 딕슨은 “많은 대학들이 마스크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있다.”고 말했다. 금 번 24시간 체온감지 BioButton 감시는 너무 먼 시도인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는 뉴욕타임즈 건강 분야에서 인용 되었습니다.

반응형